모니터, 기자단 활동/책 & 서평단

[텍스터] 식용유가 뇌를 죽인다 - 서평단 모집

블랙이네 2014. 10. 8. 23:12

텍스터[514]번째 책이야기

식용유가 뇌를 죽인다 / 야마시마 데쓰모리

내가 몰랐던 책 책이야기 텍스터(www.texter.co.kr)
식용유가 뇌를 죽인다 / 야마시마 데쓰모리
현대인의 뇌 질병은 식물성 식용유가 원인이다!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씨유 등 주방의 식용유을 버려야 뇌가 산다!

의학의 발달에도 불구하고 어린아이의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청소년의 우울증, 성인의 치매, 뇌졸중, 알츠하이머 등 현대인의 뇌 관련 질병은 점점 늘어 가고 있다.
‘식용유가 뇌를 죽인다’의 저자 야마시마 데쓰모리는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식물성 기름에 그 원인이 있음을 밝히고 식물성 기름과 뇌세포 사이의 관계를 과학적 근거와 연구를 바탕으로 낱낱이 파헤친다. 카놀라유, 해바라기씨유, 포도씨유 등은 국민 식용유라 불릴 만큼 어느 가정에서나 흔히 사용하고 있다. 이들은 오메가6인 리놀레산을 함유한 대표적인 식물성 기름이다. 리놀레산은 필수지방산으로 콜레스테롤 함유량이 적어 동맥경화, 고혈압, 비만, 피부노화 등을 예방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문제는 식물의 열매나 씨앗에서 기름을 추출하여 정제 과정을 거치는 동안 리놀레산에서 생겨난 ‘하이드록시노네날’이 뇌세포를 파괴시키고 각종 염증을 유발하는 원흉이 된다는 것이다.
우리가 식물성 기름이 몸에 좋다고 믿게 된 데에는 원재료의 영양소만을 내세워 홍보해 온 제유 기업의 책임이 크다. 저자는 이제부터라도 기업의 홍보를 그대로 믿지 말고 기름에 대해 잘 알아보고 적절히 사용하는 방법을 강조하고 있다. 우리가 식용하는 기름을 바꾸어 뇌 관련 질병이 크게 호전된 사례들을 소개하여 식용 기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각 기름별 제유 과정, 성분, 특징에 따라 리놀레산 계열의 식물성 기름을 대신할 기름의 선택법과 사용법...
◆ 참가방법
  1. 텍스터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2. 서평단 가입 게시판에 "식용유가 뇌를 죽인다 서평단 신청합니다"라고 써주시고 간단한 서평단 가입의도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3. 자신의 블로그에 서평단 모집 이벤트(복사, 붙여넣기)로 본 모집글을 올려주세요.
  4. 자세한 사항은 텍스터 서평단 선정 가이드를 참고하십시오.
※ 문의 : 궁금하신 점은 lovebook@texter.co.kr 메일로 주시거나 텍스터에 북스토리와 대화하기에 문의사항을 적어주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