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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컨슈머리더 기자단, 스마트컨슈머 서포터즈 합동 워크숍

블랙이네 2013. 5. 13. 09:00

 

스마트컨슈머(한국소비자원) 바로가기 http://www.smartconsumer.go.kr/user/is/srvcinfo/InfoMain.do

 

 

 

 

2013년 5월 11일(토) 한국소비자원 2층 대교육장에서

2013년 컨슈머리더 기자단과 스마트컨슈머 서포터즈의 합동 워크숍이 있었는데

저는 스마트컨슈머 서포터즈 자격으로 워크숍에 참석했어요.

 

 

 

교육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기사작성법과 사진 촬영법 등

 

 

교육 일정과 참석자 소개 등 오늘 진행을 맡은 정은선 차장님

 

 

 

한국소비자원 정대표 원장님 말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이자리에 함께 하신 스마트컨슈머 서포터즈와

컨슈머리더 기자단 여러분! 환영합니다.

 

스마트컨슈머는 소통을 강화하고 쌍방향 맞춤 정보를 생산해

홈페이지 방문자 200만면 시대를 열 계획입니다.

소비자시대는 '소녀시대'처럼 국민들로부터 사랑 받는 정보지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웃음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컨슈머리더 기자단의 인증서 수여식

작년 3기에 우수한 활동을 한 기자단

 

 

대학생 기자단 기념 촬영

활짝 ~

 

 

1987년 7월 '소비자보호법'에 따라 소비자권익 증진 시책의 종합적인 추진을 위해

경제기획원 산하에 한국소비자보호원 설립

 

2007년 3월 '소비자보호법'이 '소비자기본법'으로 개정되면서

소관부처는 공정거래위원회 / 기관명은 한국소비자원으로 변경

 

 

소비자원 주요 업무

 

- 소비자의 권익과 관련된 제도와 정책의 연구 및 건의

- 물품 등의 규격.품질.안전성.환경성에 관한 시험,검사 및 가격 등을 포함한

거래조건이나 거래방법에 대한 조사.분석

- 소비자의 불만처림 및 피해구제

- 소비자 권익증진 및 소비생활의 합리화를 위한 종합적인 조사.연구

- 수비자의 권익증진과 관련하여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의뢰한 조사 등의 업무

 

 

 

오승건차장님 - 소비자시대에 대하여

 

가수 소녀시대처럼 사랑 받는 잡지 소비자시대가 되길

 

소비자가 행복한 블로그  http://blog.cpb.or.kr/index.php

 

 

1988년 1월 1일 소비생활정보지 월간 '소비자시대' 창간(5월호 현재 통권 305호)

 

콘텐츠 구성은 상품 테스트 / 피해 예방 정보 / 안전 정보 / 생활 정보

 

 

스마트컨슈머 운영 방향 - 최재희 부장님

 

 

스마트컨슈머 서포터즈란?

 

소비자 권익 향상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스마트컨슈머를 널리 알려,

5천만 소비자 모두를 현명한 소비자로 이끄는

스마마트컨슈머의 열렬한 지지자

 

※ 비교공감, 소비자톡톡, 리콜정보, 가격정보, 구매가이드, 안전/위해 정보 등 알뜰한 정보가 들어있어요.

 

 

 

기사작성법 - 최병요 강사님(대한언론 논설위원, 한국언론진흥재단 NIE 특임강사)

 

 

기사작성 요령

 

구어체가 아닌 기사체로 쓰고 간결한 문장이 좋다.

담담할수록 감동을 준다.

편견과 상스러운 표현은 피한다.

사족과 군더더기가 많은 글은 산만하다.

 

제목은 글 읽는 이와의 첫 번재 문장이다. 좀 생소하고 산뜻한 것이 좋다.

 

 

기사가 되는 글

 

관심도가 큰 것 / 사건, 사고 / 비정상적인 것 /

예외적이고 특이한 것 / 감동적인 것 / 外

 

 

 

다과 / 오찬

뷔페식으로 점심 식사를 하고

 

 

DSLR의 이해 및 기사 유형별 사진 촬영 요령 - 기병우 차장님

 

 

요즘 사진에 관심이 많아 DSLR 사진 촬영 강의가 흥미롭습니다.

분해 된 카메라로 셔터 속도를 눈으로 볼 수 있게 시연해 주셨는데

늘 헷갈리던 부분이 깔끔하게 정리가 됐습니다.

 

못쓰는 사진 : 초점이 안 맞은 사진, 흔들린 사진, 노출(빛) 오바나 부족 사진

 

인물 사진의 경우는 초상권을 허락 받고 사용해야함.

 

 

1조 조장의 분임토의 결과 발표

 

5개의 조로 나뉘어 분임 토의를 한 후 발표 하는 시간

잡지 소비자시대의 기자단과 스마트컨슈머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기념품으로 받은 마우스 열심히 움직이며 스마트컨슈머 활동에 박차를... ^^

 

 

 

http://www.smartconsumer.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