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기자단 활동/책 & 서평단

[텍스터 서평단] 플라스틱 사회 - 수전 프라인켈 저

블랙이네 2012. 11. 23. 23:39
[텍스터 396번째 책이야기]
<플라스틱 사회> - 수전 프라인켈


텍스터(
http://www.texter.co.kr)


 


◆ 서평단 모집기간 : 2012년 11월 22일 목요일 ~ 2012년 11월 28일 수요일
◆ 모집인원 : 10명
◆ 서평단 발표일 : 2012년 11월 29일 목요일(텍스터 홈페이지 -> 서평마을 -> 서평단 공지사항 참조)

플라스틱 사회 / 수전 프라인켈

플라스틱은 신이 내린 선물인가 아니면 재앙인가!

플라스틱의 역사와 문화, 경제, 과학, 정치를 여덟 가지 물건을 통해 살펴본 책이 을유문화사에서 출간되었다. 우리는 플라스틱에 둘러싸여 살면서도 그 존재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을 뿐 아니라 그것이 무엇인지도 잘 모르고 있다. 플라스틱은 어떻게 만들어지게 됐고, 그것으로 무엇을 만들고, 만들어진 물건들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줬을까? 『플라스틱 사회』는 모든 분야에 걸쳐 존재하는 플라스틱의 시작부터 미래까지 보여 주고 있다. 그리고 수전 프라인켈이 다방면의 전문가는 물론이고 중국 생산 공장이나 재활용품을 수거하는 노숙자까지 취재하며 그야 말로 ‘발로 뛰며’ 쓴 책이라 그만큼 현장감 있고 사실적이며 생생하다.

석기시대, 청동기시대, 철기시대… 그리고 플라스틱시대
우리는 플라스틱시대에 살고 있다

플라스틱 스마트폰으로 연락을 주고받고, 플라스틱 PC 앞에서 플라스틱 마우스와 플라스틱 자판으로 일을 하며, 플라스틱 펜으로 메모를 하고, 플라스틱 섬유로 만든 옷을 입고, 플라스틱 병에 담긴 음료를 마시고, 플라스틱 차를 타고 집으로 가서, 플라스틱 냉장고에서 음식을 꺼내 먹고, 플라스틱 가전제품과 플라스틱 가구 속에서 잠드는 당신. 당신은 플라스틱으로부터 자유로운가?


 



참가방법
1.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2. 서평단 가입 게시판에 "플라스틱 사회 서평단 신청합니다"라고 써주시고 간단한 서평단 가입의도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3. 자신의 블로그에 서평단 모집 이벤트(복사, 붙여넣기)로 본 모집글을 올려주세요.
4. 자세한 사항은 텍스터 서평단 선정 가이드를 참고하십시오.

◆ 문의 : 궁금하신 점은 lovebook@texter.co.kr 메일로 주시거나 텍스터에 북스토리와 대화하기에 문의사항을 적어주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